클린 KLiN 타월 드라잉타월 버핑타월 을 찾을땐 로고를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클린지기 인사드립니다.

클린 KLiN 브랜드를 소비자용으로 국내 시장에 출시한 이후 벌써 꽤 오랜 시간이 흐른것 같습니다. 클린 세차용품이 드라잉타월, 버핑타월, 다목적 타월 제로피니쉬를 필두로 해외 디테일링 시장 40여 개국에 자체 브랜드로 유통되며 국가별 디테일링 센터를 운영하기 시작한 것 역시 모두 감사한 국내 고객님들의 조언과 질책, 응원 덕분이었습니다.

영국 꼬마 디테일러의 클린 KLiN 


최근 국내 세차장 및 고객님들께서 "클린이 로고가 바뀌었나요?"라는 말씀을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심지어는 "클린 제품을 구매했는데 뭔가 이상해요"라는 고객님의 문의에 제품을 회수해 보니 순간 아차 싶었습니다.

클린XX, XX클린, 클린X 등등 "클린" 이라는 단어로 XXX클린 으로 사명 및 제품 색상까지 변경한 판매처가 생겨나고 있더군요. '클린' 이라는 단어가 워낙 광범위한 단어이다 보니 당연한 결과였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KLiN 클린의 제품 소재, 중량, 성능 및 해외 유저들까지 복제하는 건 무리였던 것 같아 보입니다.


전 세계 프로 및 디테일링 애호가께서 올려주시는 감사한 클린 인스타그램 피드


해외 시장에서는 " KL!N " 클린 이라는 고유 상표가 침해받을 일이 없지만 " 클린 "으로 읽히는 브랜드의 특성상 국내에서는 유사 상표가 정말 끝도 없이 생겨나는 현실입니다. 그래도 KLiN 브랜드를 찾아주시는 너무나 감사한 국내 유저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세계 프로 디테일러와 함께 쓰는 대한민국 자체 브랜드 " KLiN 클린 " 을 찾을 땐 클린 로고를 꼭 확인해 주세요.



클린지기 사담:

지난 몇 년간 클린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단면 원단의 양면 트위스트 드라잉타월, 마이크로 트위스트의 양면 드라잉타월, 제로피니쉬, 고밀도 직물 등 여러 제품들이 자사를 통해 OEM으로 수많은 업체에 공급되고, 안타깝지만 국내에서 유사 상품이 복제 생산되어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자사보다 약 35년 늦게 창업된 회사에서 자사에서 25년 전 즈음 이미 자동차 제조사에 공식적으로 납품하던 제품의 글러브 봉제 기술, 소재 등을 자체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짝퉁이라고 표현한 글에도, 다급하게 도를 넘어서는 안티바이럴을 하는 이유가 있겠다 싶어 판도라의 상자는 열지 않았습니다. 위와 같은 일들이 반복되어도 묵묵히 클린만의 길을 걸어온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열악한 국내 극세사 산업 생태계의 재도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이었고,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클린에서 개발된 신소재를 타 업체에서 OEM 공급 또는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정정당당한 경쟁은 국내 바이럴 마케팅, 특정 브랜드를 향한 조직적인 안티바이럴 마케팅 등 네거티브가 통하지 않는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특히 대한민국 제조업은 매우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제조업은 지난 60년간 눈부신 성과를 이루었고 또 앞으로의 50년, 100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건전한 제조업 생태계가 자리 잡기를 조용히 바라며, 대한민국 제조업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클린샵 공식 온라인 몰 [국내]




댓글